대학생 봉사단 ASEZ, 원광대 부근서 ‘그린캠퍼스 정화활동’
이달 22일 약 2시간 동안 20L 봉투 15개 분량 쓰레기 수거
새학기 앞두고 환경정화로 학우들 산뜻한 학기 출발 응원
마스터 기자 / 2023년 02월 24일
SNS 공유

ⓒ 익산신문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대학생봉사단 ASEZ는 신학기를 앞두고 이달 22일 익산시 신동 원광대학교 부근에서 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ASEZ 회원과 선후배 등 약 35명은 삼삼오오 짝을 지어 거신동 행정복지센터에서부터 거리 곳곳을 돌며 마스크·비닐·유리병··담배꽁초·종이상자·휴지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고, 전신주 등에 붙은 불법 광고물을 제거했다.


2시간 동안 20L 쓰레기봉투 15개 분량에 달하는 쓰레기를 모아 관할 관공서인 신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 익산신문


원광대 주변은 빌라와 아파트·상가 등이 밀집돼 유동인구가 많고 무단투기된 쓰레기도 상당하다. 공공 분리수거장이 적재적소에 배치돼 있음에도 일부에서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 쓰레기· 재활용품이 뒤섞인 채 방치돼 악취를 풍기고 미관을 해치고 있기 때문이다.


신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들의 봉사를 반기며 청소도구를 지원했다. 윤경 신동 동장은 대학생들이 앞장서서 대학로를 깨끗하게 정화해준다고 하니 너무 기분이 좋다대학생들의 노력으로 앞으로 더 깨끗해질 대학로를 기대한다고 말했다./홍동기 기자 

ⓒ 익산신문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 사회 교육/문화 우리동네소식
1  김관영 지사, 휴일 익산 용동면서 수해복구 지원활동
2  민주당 의원·당원 250여명 익산 수해 현장 출동
3  이춘석 의원"尹정부, ‘전북 죽이기’ 민낯 드러났다"
4  국회 행안위 위원 일동, 17일 익산시 수해 현장 방문
5  한정수,익산·군산특별재난지역지정 촉구 건의안 발의
6  익산시,자동차 업종 근로자 처우개선·장기근속 지원
7  익산푸드센터 주관 제2차 소비자교류행사 성황
최신기사
익산교육지원청,학폭 피해학생·가족 치유 여행 진행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학교폭력 피해 학생 가족을 위한 마음 치유 캠프'를 학교폭력 피해 학생 및 마음 회복이 필요한 가족 31명을 대상으로 이달 18~19일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학교폭력으로 인해 상처받은 학생과 가족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서로 소통하며 관계를 회복할 기회를 ..
마스터 기자 / 2024년 07월 23일
새벽이슬, ‘익산시 청소년 볼링대잔치’ 성료
2024익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익산시 청소년 볼링대잔치’가 사단법인 새벽이슬(이사장 박영권) 주관으로 지난 7월 20일 월드락 볼링장에서 개최됐다. 새벽이슬 박강민 청소년운영위원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박영권 이사장의 환영사가 있었다. 익산시의회 최재현 보건복지위원장은 “앞으로 청소년들의 여가..
마스터 기자 / 2024년 07월 23일
시민문화역사동아리 '씽(Think)어게인 익산' 성료
익산시가 문화도시지원센터와 함께 지역의 역사·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운영한 '씽(Think)어게인 익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달23일 익산문화도시지원센터에 따르면 '씽(Think)어게인 익산'은 시민들이 동아리를 만들어 지역의 역사·문화에 대해 배우..
마스터 기자 / 2024년 07월 23일
"보석과 예술로 빚어낸 여름의 색(色) 만나세요"
익산 보석박물관이 보석과 예술 작품으로 계절의 색(色) 표현하는 이색적인 전시 공간을 선보인다. 보석박물관 상설전시관에서 이달 23일부터 8월 22일까지 '테마가 잇는(itneun) 공간 계절 색(色)' 특별전이 개최되는 것. 이번 전시는 여름을 상징하는 7월의 보석 '루비'를 중심으로 보석박물관 소장품 등 36점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에서는 뜨거 익산 보석박물관이 보석과 예술 작품으로 계절의 색(色) 표현하는 이색적인 전시 공간을 선보인다. 보석박물관은 상설전시관에서 이달 23일부터 8월 22일까지 '테마가 잇는(itneun) 공간 계절 색(色)' 특별전이 개최되는 것. 이번 전시는 여름을 상징하는 7월의 보석 '루비'를 중심으..
마스터 기자 / 2024년 07월 23일
전북대, 범지역 협력으로 반도체공동연구소 유치 성공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가 유치에 사활을 걸었던 반도체공동연구소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교육부는 서울대 반도체 공동연구소를 중심 대학으로 삼아 비수도권 지역에 권역별 연구소를 지정해 공유 체계 마련을 목표로 올해 반도체공동연구소를 공모한 결과 전북대와 강원대 등 두 곳을 ..
마스터 기자 / 2024년 07월 23일
정치/경제 사회 교육/문화
의회 기획/특집 우리동네소식
사람들 익산칼럼 사설
종합일반    
PC버전
제호: 익산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3-81-34955
주소: 전북 익산시 인북로 190-1(남중동)
발행인.편집인: 박종규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규
mail: ikpress@naver.com
Tel: 063-841-1221 / Fax : 063-856-2625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전북 다011187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종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