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경주 주민자치 단체, 교류활성화로 '상생발전'
익산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경주시 주민자치연합회 자매결연
마스터 기자 / 2023년 12월 11일
SNS 공유




ⓒ 익산신문


익산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와 경주시 주민자치연합회는 이달 8일 익산시 금마면 소재 국립익산박물관에서 두 도시간 주민자치 자매결연 협약식을 갖고 교류 활성화로 상생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 김양배 익산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과 주민자치위원, 권영부 경주시 주민자치연합회장과 80여명의 경주시 주민자치위원들이 참석했다.


앞서 지난 10월 익산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역량강화 워크숍으로 경주시를 방문해 지역 우호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한 주민자치 자매결연을 연내 추진하기로 합의했고, 그에 따라 경주시 주민자치위원들과 다시 만나 교류의 물꼬를 텄다.


두 단체는 긴밀한 우호 관계 확립 다양한 교류 활동 추진 지역발전 정보 공유 등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상생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 익산신문


또한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유기적인 협력을 지속하여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권영부 경주시 주민자치연합회장은 앞으로 다양한 교류행사 추진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우의를 다져 익산과 경주의 협력을 견고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양배 익산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계기로 익산시와 경주시의 주민자치가 꾸준히 협력해 동서화합 및 공동 발전의 자양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백제왕도 익산시와 통일신라대표 경주시가 발전적으로 협력하여 주민자치를 더욱 풍요롭게 해주시리라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한편 경주시 주민자치위원들은 협약식 이후 익산시의 관광명소인 미륵사지를 탐방하고, 삼성동 행정복지센터를 견학했다./홍동기 기자 

ⓒ 익산신문







ⓒ 익산신문







ⓒ 익산신문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 사회 교육/문화 우리동네소식
1  전북지역 국회의원 선거구 10석 현행 유지
2  한병도의원, 총선 민주당 익산을 후보로 단수공천
3  국힘 문용회, 익산을 출마선언 "행복한 익산 만들터"
4  중앙동 치킨로드 성공 위한 협력체계 구축됐다
5  민주당 익산을 컷오프 이희성, 중앙당에 재심 신청
6  변동된 익산 갑·을 선거구로 제22대 총선 치른다
7  “좋은 묘목은 익산산림조합에서 구입하세요”
최신기사
김대중 도의원, 푸드테크산업 진흥 조례안‘ 대표발의
익산 제1선거구에 지역구를 둔 김대중 전북도의원이 도의회 제407회 임시회에서 ’전북특별자치도 푸드테크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고 이달 4일 밝혔다.. 푸드테크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안은 해당 조례안은 전국 최고 수준의 푸드테크 인프라를 보유한 전북자치도의 푸드테크산업을 종합적이..
마스터 기자 / 2024년 03월 04일
교육발전특구 선정된 익산시 어떤 사업 추진하나
익산시가 교육혁신을 통해 지역소멸을 막을 교육부의 공모 교육발전특구 1차 시범지역으로 2월 28일 선정돼 2026년까지 지역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익산시는 이번 공모에 전북특별자치도와 남원·완주·무주·부안 등과 함께 신청했었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가 교..
마스터 기자 / 2024년 03월 04일
“오는 15일까지 고용·산재보험 보수총액신고하세요”
근로복지공단익산지사(지사장 김은순)는 이달 4일 ‘2023년도(귀속) 고용·산재보험 보수총액신고’와 ‘2024년도 보험료신고’에 관한 신고·납부기한 정보를 알렸다 고용·산재보험에 가입한 부과고지 사업장은 3월 15일까지 ‘2023년도(귀속)보수총액신고서’를 신고하고, 건설업과 벌목업 사업장은 ‘2023년도 확정 ..
마스터 기자 / 2024년 03월 04일
익산시, 지방세 성실납세 유공자 12명 표창
익산시가 이달 4일 '제5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지방세 성실납세 유공자 12명에 대해 표창패를 수여했다. 시는 성실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매년 지방세 성실납세자를 선정하고 있다.  성실납세자란 최근 3년간 체납 사실이 없고, 연간 일정 세액 이상의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납세자 중 재정확충 기여..
마스터 기자 / 2024년 03월 04일
익산시, 여성단체 리더들 아동학대 예방 교육
익산시가 3월 4일 지역 여성리더 1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인식개선 교육 및 긍정양육 홍보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여성리더들은 익산시 여성단체협의회(강성자 회장) 회원들로 각계각층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시는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위기아동 조기 발견 및 아동보호 안전망 ..
마스터 기자 / 2024년 03월 04일
정치/경제 사회 교육/문화
의회 기획/특집 우리동네소식
사람들 익산칼럼 사설
종합일반    
PC버전
제호: 익산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3-81-34955
주소: 전북 익산시 인북로 190-1(남중동)
발행인.편집인: 박종규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종규
mail: ikpress@naver.com
Tel: 063-841-1221 / Fax : 063-856-2625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전북 다011187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종규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
TOP